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의 새로운 소식을 바로 만나보세요.
■ 1부 2022년 한류 이슈 총론 | 11 이현지(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조사연구팀 연구원) ■ 2부 2022년 한류 부문별 성과와 전망 - 6대 대중문화 콘텐츠 분석 1. 방송 한류 | 36 거대한 도약 이후 맞이한 도전들, 방송 한류의 새 길을 찾다 이성민(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조교수) 2. 영화 한류 | 69 'K-무비'의 반등과 회복 김형석(영화 저널리스트) 3. 음악 한류 | 98 코로나19를 넘어 새로운 장(章)으로 이규탁(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국제학과 부교수) 4. 공연 한류 | 127 포스트 팬데믹과 인플레이션, 그 속에서 돋보이는 한국 공연의 시장 경쟁력 이수정(DMZ피스트레인뮤직페스티벌 기획국장) 5. 게임*e스포츠 한류 | 158 엔데믹으로의 전환을 새롭게 준비하는 게임 한류 강신규(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미디어광고연구소 연구위원) 6. 만화*웹툰 한류 | 187 산업의 성장, 비평에서의 성취, 문화의 확장 이수엽(미디어미래연구소 연구위원) - 2대 소비재*서비스산업 분석
7. 음식 한류 | 213 재세계화 질서 속의 소프트웨어로서 한식 강보라(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연구소 전문연구원) 8. 뷰티 한류 | 243 한국 뷰티, 우려가 현실이 됐다... 위기를 기회로 바꿔야 나원식(비즈워치 기자) ■ 3부 2022년 한류 정책의 성과와 전망 | 273 김규찬(한국문화관광연구원 문화산업연구센터 연구위원)
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및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.
|
|
|
|